티스토리 뷰

ETC

저렴한 헤드폰 엠프 조립

HER-ZONE KOREA & THAILAND D-BIO 2016. 4. 21. 01:23



아파트로 이사하고는 노래 한곡 맘대로 듣기도 힘드네요.


엠프가 있어도 혹시 누가 뭐라고 할까 봐 조용히 듣고는 있는데 영 답답해서 헤드폰 엠프를 알아보다가 음악을 전문 적으로 듣는 것도 아닌데 저렴한 걸로 구입하려고 보니 그다지 저렴하지도 않고 이어폰으로 좋아 봐야 얼마나 좋겠냐 싶어 알리로 가서 최대한 싼 걸로 구입했습니다.


컴퓨터 사운드카드에 연결해서 들어도 되기는 하는데 볼륨 조절할때 도 컴퓨터로 해야해서 영 불편 하더라구요.


뭐 아무튼 좋은 음질을 원하는 것 보다는 쓰기에 편하고 저렴한 제품을 찾는게 목적이여서 단돈 8,900원을 찾았습니다.





요 제품을 찾았는데 디잔인도 나쁘지 않고 아크릴 케이스도 있어서 일단 구매 아니다 싶으면 그냥 버려도 되니까요!


그런데 문제는 완제품이 아니고 직접 조림하셔야 합니다. 부품이 많지 않아서 조립 시간은 얼마 안 걸려요.



이렇게 부품들이랑 아크릴케이스 까지 같이와요



참고로 저는 전기 전자에 대해서 전혀 모릅니다. 손대면 망가지는 그런 손을 가지고 있어요.^^


상품페이지 에는 30v 까지 사용이 가능하다고 쓰여 있기는 한데 실제로 받아보니 조립 설명서에는 12v~18v 까지 사용이 가능하도

쓰여 있네요.


사이즈는 굉장히 작아요 93mm 55mm 25mm 로 손 바닥에 쏙 들어오는 그 정도 사이즈에요.


임피던스는 47k

OP-AMP : NE5532P RK 사용됩니다.


중국에서 배송까지 16일 정도 소요됬습니다. 이상한 배송업체로 보내서 이거는 또 한달 이상 걸리겠구나 생각했는데 오늘보니 우편함에 들어 있더군요. 빨리 왔어요 운이 좋아서 아무튼 조립은 잘 몰라서 납땜만 할 수 있으면 만들 수 있는 수준의 제품입니다.





이렇게 조립을 완료 했구요. 하나 조립할때 앞판이 잘 끼워지지 않아서 조금 해매고 조립을 하기는 했는데 잘 맞춰보니 불량이 아니고 제가 조립을 잘 못 했더라구요.


덜렁 덜렁 거리거나 그런 유격은 전혀 없고 딱 맞게 조립이 되는데 저는 밑판 아크릴이 조금 깨져서 왔는데 워낙 저렴하고 아래와 위 뚜껑 케이스가 동일한 모양이기 때문에 아래로 넣으니 기판 때문에 깨진 부위는 전혀 보이지 않네요.


볼륨노즈가 약간 케이스에 딱 맞지는 않고 3/2 정도만 끼워지는데 길이를 조금만 잘라주면 딱 맞게 쏙 들어가겠어요.

저는 귀찮아서 그냥 쓰는데 영 거슬린다 싶으면 조금 잘라도 됩니다.


보통은 스피커로 듣기 때문에 컴퓨터랑 엪프랑 연결이 되어 있는데 노이즈 필터를 달아서 노이즈가 전혀 없는데 사운드 카드에 바로 연결해서 들어 본적은 없어서 이번에 처음 이 엠프로 들어 보는데 다행히 노이즈는 없네요.


헤드폰은 고장이나서 현재는 이어팟으로 듣고 있는데 음량은 아주 풍부하네요.10~15% 볼륨을 올려도 아주 크게 들을 수 있는 정도에요.


전체적으로 가격대비 훌륭하고 노이즈없고 디자인도 투명 아크릴이라서 거부감 없고 개인적으로는 만족합니다.


스피커도 하나 임피던스 맞춰서 소형 스피커를 만들면 전원이 12V 볼트라서 휴대용 엠프를 만들 수 있을 것 같아요.


사이즈도 워낙 작고 음량도 충분하니 스피커만 잘 고르면 캠핑용 엠프로 활용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남는 어답터 잭이 있어서 일단은 임시로 컴퓨터 전원을 끌어다 쓰고 있어요. 어차피 컴퓨터 할때만 쓰는거니 별도로 아답터를 구입할 필요는 없을 것 같네요. 노이즈가 있으면 바꾸겠지만 노이즈도 없어서 그냥 이대로 쓸까 생각 중 입니다.


사운드카도로 조절을 해서 들으면 가격대비 훌륭한 헤드폰 엠프가 될 것 같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