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ETC

티스토리 블로그에 음악플레이어 설치 방법

HER-ZONE KOREA & THAILAND D-BIO 2016. 4. 17. 05:10




BLOG MUSIC PLAYER


오늘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뮤직플에이어 설치방법을 알아볼께요

저는 반응형 스킨을 이용하고 있구요 이렇게 상단에 플레이어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핑크색 부분이 플레이어 입니다.






먼저 아래의 사이트로 이동하세요


http://scmplayer.net/







그럼 이제 사이트 중간에 보시면 플에이어 디자인과 색상을 고르는 부분이 있습니다.

여기서 하나 체크하고 <next> 클릭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SONG TITLE 에는 플레이시 나오는 (제목을) 넣어주세요

SONG URL 는 유투브에서 원하는 음악을 검색한 후 주소를 넣어 줘야 하는데




박효신의 야생화를 선택 검색후 (공유) 를 클릭하시면 이렇게 주소가 나오면 복사해서 붙여넣어주세요




이런식으로 계속 음악을 추가하실 수 있어요 그리고 칸이 부족하시면 ADD MORE SONGS 를 클릭하시면 더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

플레이 버튼을 누르고 미리듣기도 가능하니 잘 나오는지 확인하실 수 도 있어요


음악을 원하는 만큼 다 추가를 했다면 이제는 다음 설정을 해야하니 NEXT 를 클릭해주세요.



블로그에서 어떻게 플레이 할건지 셋팅하는 부분입니다.


AUTO PLAY (자동재생여부)

SHUFFLE PLAYBACK (랜덤재생여부)

DEFAULT VOLUME (기본볼륨 설정부분) 저는 20 으로 했습니다. 갑자기 노래가 크게 나오면 깜짝 놀라니까요.

REPEAT MODE (반복설정모드)설정


PLACEMENT OF PLAYER BAR ( 플레이어 상단 / 하단 위치 설정) 저는 상단으로 했어요.

SHOW PLAYLIST BY DFAULT (플레이어 기능 - 노래리스트 보기 설정)

아래처럼 목록이 나오게 할지 체크하는 부분인데 평소에 보이지 않고 별도로 클리하면 저렇게 나옵니다.



그럼 이제 셋팅이 끝났으니 블로그에 소스를 삽입해야 하니 하단에 DONE 를 클릭해주세요.






이렇게 소스가 나오는데 위의 소스를 모두 복사해주세요. 지금은 노래가 한곡이라서 짧지만 노래곡수가 많으면 소스의 길이도

자동으로 길어져요.


그럼 티스토리 관리모드로 들어가세요 .

그다음 HTML / CSS 들어가서


</BODY> 를 찾아서 그 바로위에 소스를 넣어주세요.

그런데 제가 해보니 플에이어가 살짝 짤리 더라구요.




방금전에 넣었던 소스 맨위 주소 바로 아래에 여백을 주기위해서 <BR> 에 써 넣으세요

그럼 플에이어가 짤리지 않고 잘 나옵니다.





위의 보시면 이게 소스 첫번재 줄인데 사이트 주소 바로아래 <BR>을 넣어주시면 되요.


이제 모든 설정이 끝났으니 저장을 누르시고 나의 블로그로 들어가서 보면 플레이어가 설치되어 있을거에요.


플레이어가 잘 설치되었습니다.




플레이어 맨 끝 부분 줄무늬 아이콘을 클릭하면 노래 리스트들이 나올 수 있게 저는 셋팅 했습니다.




이렇게 플레이리스트가 있어서 내가 원하는 곡을 따로 들을 수 도 있어요.


꼭 방문자가 아니여도 블로그 글을 쓰는 중에도 계속 노래가 나오기 때문에 포스팅할대도 유용하게 쓰이네요.

근데 플레이리스트 누르니 광고가 나오네요. 평소에는 안 보이더니.


아무튼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