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비누 만들기 및 기타/MP 비누

MP 크리스탈 비누만들기

HER-ZONE KOREA & THAILAND D-BIO 2016. 4. 17. 00:46




MP CRYSTAL SOAP

 

아~ 오늘은 비도 많이오네요.

 

가만히 멍 때리고 있다가 갑자기 생각이나서 보석비누 크리스탈 비누만들기 하나 올려봅니다.

 

난이도는 아주 쉽고 특별한 기구나 도구없이 집에 있는 것들로 만드실 수 있어요.

 

먼저 준비물은 몰드 , 투명비누베이스 , 청대 , 향 (아로마오일 또는 프레그런스)오일 , 글리세린 , 에탄올 , 칼  , 도마 등이

필요하고 작은 용기 몇개 준비하시면 됩니다.

 

한번에 여러개 만드는 비누는 아니고 데코레이션 방향제의 용도로 사용합니다. 비누 모양자체가 실제로 사용하기에는

불편하거든요. 그냥 이런것도 있구나 하고 봐 주셨으면 합니다.

 

 

 

먼저 투명 비누베이스를 아주 작게 커팅해주세요 저는 오늘 150g 정도 준비했습니다. 작게 자르는 이유는 오늘은 소량으로 만들기 때문에

전자레인지에 빠르게 녹이기 위해서 일부러 작게 커팅해 주었습니다.

 

두번재는 색을 넣기 위해서 청대분말을 준비했구요. 티스푼으로 4분의1 정도 준비하시고 거기에 글리세린을 3/1스푼 향료를 한번에 계량해 주세요.

글리세린은 보습에 목적이 아닌 분말이 뭉치지않게 위해서 넣는 부분이기 때문에 많이 넣지 않으셔도 됩니다.

 

향은 원하시는 만큼 넣는데 저는 티스푼으로 한스푼 넣어주었습니다. 나중에 만들어보시고 향이 약하다고 느껴지시면 더 넣으셔도 상관없습니다.

 

 

작은 스텐볼에 글리세린 , 청대분말 , 향을 넣었습니다. 플라스틱 용기에는 물이 들 수 있으니 스텐이나 요리볼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뭉치지 않게 잘 희석해 두시고 이제 조금 아까 준비해둔 비누베이스를 전자레인지에 사용가능한 용기에 4/1 정도를 담아주세요.

 

 

 

전자레인지에 10초만 돌려주세요 .약간 덜 녹았어도 살살 저주면 녹으니까 너무 많이 돌리지 마세요. 1~2초만 많이 돌려도 끊어서 넘치거나

기포가 너무 많아서 사용하기 불편합니다.

 

 

사진찍느라 겉면이 살짝 굳어있고 기포가 약간 있는데 기포는 미리 준비해둔 에탄올을 살짝 뿌리주시면 됩니다.

 

 

이제 미리 희석해둔 청대분말을 넣어주는데 사진과 같이 아주 진하게 만들어주세요. 색상은 봐 가면서 넣으시면 됩니다.

 

이제 몰드에 3/1분 부어주세요. 기다리는 동안 비누베이스를 4/1을 아까 사용했던 용기에 다시 녹여 줘야 하기때문에 준비해 주세요.

 

 

 

그라데이션 효과를 주기 위해서 아까 보다는 색을 약하기 타 주시면 됩니다.

 

 

 

비누의 면과 면이 잘 붙어 있을 수 있도록 뾰족한 바늘 등으로 스크래치를 내 주세요.

 

그다음 두번재 비누를 녹여주시고 몰드에 부을때는 알콜로 살짝 한두번 뿌려준후에 비누베이스를 부어주세요. 그래야 서로 잘 붙습니다.

 

 

 

아까 보다는 색을 약하게 만들어서 몰드에 부어주세요.

 

이렇게 기포가 생기는데 이때는 알콜로 스프레이 해 주세요.

 

 

 

두번째도 잘 굳었다면 이번에도 첫번째와 똑같이 스크래치 내주고 비누베이스를 4/1을 녹여서 이번에는 거의 투명에 가깝게 색상을 맞춰주세요.

 

 

톡톡 치면서 기포가 올라오면 알콜로 스프레이 해 주세요. 이제 여기서 끝이 아니라 이제 반정도 작업이 끝났네요.

 

이제 굳을때 까지 기다려 주시고 도마와 칼을 주비해 주세요.

 

이제 완전히 굳은 비누르 몰드에서 꺼내주세요. 참고로 몰드는 1500원 이랍니다. 얼마 안해요.

 

 

 

밤12시가 다 되어가서 아무래도 방이 어두워서 색이 잘 안보이는데요. 

 

 

이렇게 조명에 비추어보면 색이 3단으로 되어 있는게 보이실 거에요. 밤이 늦어서 어두워서 그렇지 실제로는 이것보다 밝아요.

 

 

 

 

이제 적당한 크기로 잘라서 모든 각진 부분 모서리를 다듬어 주세요.

 

 

 

다듬고 남은 자투리를 아주 작게 잘라주세요. 그리고 이제 마직만 남은 4/1의 비누베이스를 녹여주시고 몰드에 부은다음 첫번재는 작은 조각들을

넣어주시고 두번째는 아까 미리 다음어 놓은 긴 비누조각들을 마구 넣어주시면 됩니다.

 

 

이제 굳으면 몰드에서 꺼내주시면 끝이네요.

 

 

 

화장품의 펄을 겉면에 발라주시면 더 예뻐요.


요거는 저번 포스팅에 만들었던 마블비누인데 이 상태에서 다듬어주면 보석비누랍니다.

이런게 다듬은 비누를 다시 몰드에 넣고 다른 색을넣어주고 다시 커팅하면 여러가지 색상이 들어간 마블 보석비누가

만들어지는데 이거는 그냥 옆에 있길래 같이 다듬어 봤어요







 

 



'비누 만들기 및 기타 > MP 비누' 카테고리의 다른 글

MP 마블 비누 만들기  (0) 2016.04.09
최대한 저렴하고 쉽게 MP비누 만들기  (0) 2016.04.02
MP 비누만들기  (0) 2016.03.2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