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비누 만들기 첨가물/플로랄워터

플로랄워터 [증류법]

HER-ZONE KOREA & THAILAND D-BIO 2016. 3. 15. 05:49




수증기 증류법에 의한 하이드로졸 제조 방법 및 이해

 

하이드로졸 [말린 허브가 아닌 갓 따낸 생허브를 이용해 에센셜오일을 증류법으로 추출할때, 증류수에서 에센셜오일 성분을 취하고 남은

부산물을 말 합니다.  HYDRO[물] + SOL[용해]의 합성어로 미량의 에센셜오일 성분이 함유된 증류수 입니다.

영화 [향수]를 보셨다면 자세하게 나오며 어느 정도 이해를 하셨어도 다시 한번 보시면 아마도 도움이 많이 되 실 겁니다.

 

플로랄워터의 종류와 특징 

 

로즈워터

진정작용이 뛰어나고 지친피부를 활성화시키며 거칠고 건조한 피부에 영양과 수분을 공급해 매끄럽고 생기 있는 피부로 되돌려준다. 모든 피부 타입에 잘 맞으며 수렴효과 뛰어나다고 합니다. 득히 염즘성.민감성 피부에 좋으며 눈이 아프거나 자극을 받았을때 거즈에 로즈워터를 떨어뜨려 누꺼풀 위에 올려 놓으면 증상이 완화가 된다고 합니다.

 

라벤더워터

라벤더 오일처럼 다양하게 사용되는 라벤더 워터는 모든 피부 타입에 사용할 수 있으며 피부 진정효과가 뛰어나 햇볕에 그을린 피부나 면도 후 손상된 피부를 진정시키는 데도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습진.건선.염증 성 피부에 도움을 줍니다. 심리적으로 불안한 상태를 진정시키는데 이용되며 호흡기 감염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캐모마일워터

캐모마일 워터는 염증이나 민감성 피부에 탁월한 효과 있으며 아기들에게도 안심하고 사용 할 수 있는 안정적인 플로럴 워터로 햇볕에 그을린 피부를 진정시키고 코 점막의 증상을 완화시키기도 하며 잠이 오지 않을 때 사용하면 숙면에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위치헤이즐넛워터

위치헤이즐넛 워터는 천연 수렴화장수이며 스킨 후레쉬 토너다 특히 지성피부와 염증성 피부에 좋으며 또한 화장품이나 바스붐을 만들거나 화장수에 주로 많이 사용됩니다.

 

알로에베라워터

세균과 곰팡이에 대한 살균력이 있고 독소를 중화하는 알로에틴이 들어 있으며 외상이나 화상 등에도 이용됩니다. 또한 건성피부 와 지성피부를 중화시키고 피부 보습효과가 있어 화장품원료로 많이 사용됩니다.

로즈마리워터

지성피부에 가장 많이 쓰이는 워터로 모발용 크림이나 로션의 워터베이스로 사용 됩니다.

 

티트리워터

항균성이 강한 이 워터는 피부에 상쾌함을 주며 피부 밸런스를 맞춰주는 효능이 있고 티트리 성분의 함유로 지성피부에 어울리는 스킨으로 사용하면 좋다고 합니다.

 

페퍼민트워터

햇빛으로 화끈거리는 피부를 시원하게 식혀주는 작용을하며 물에 적당량을 섞으면 훌륭한 양치액이 됩니다. 시원한 향기에 면도 후에 바르셔도 무방합니다.

 

자스민워터

자스민 워터는 거칠고 건조한 피부에 영양과 수분을 공급해 생기있는 피부로 만들고 피부의 탄력을 높여줄 뿐 아니라 모든 피부에 사용가능합니다. 건조해서 손상된 피부나 민감성 피부의 진정 회복에도 뛰어난 효과를 보입니다.

 

버가못워터

버가못워터는 거칠고 건조한 피부에 영양과 수분을 공급해 생기있는 피부로 만들고 소독작용이 있어 지성피부의 스트레스성 여드름 습진 등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네롤리워터

건성피부 민감성피부에 좋고 섬세한 향기가 안정감과 편안함을 가져다 줍니다. 비터 오렌지의 꽃을 증류수로 얻어지는 플로럴워터 로즈 워터와 함게 대표적인 화장수로 많이 사용됩니다. 심신의 스트레스를 완화시키고 감정을 고양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일랑일랑워터

일랑일랑워터는 거칠고 건조한 피부에 영양과 수분을 공급해 생기있는 피부로 만들고 피지생을 조절해 주며 특히 지성. 건성피부에 사용시 진정효과 있어 많이 사용된다고 합니다.

 

 

주로 천연 화장품재료로 많이 사용되며 천연 [수제] 비누에는 활용 빈도가 많지는 않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