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셀레늄은 인체를 구성하는 성분의 하나로 세계보건기구와 유엔식량농업기구에서 필수 영양제로 인정을 받고 있는 성분이다.

 

체내의 여러가지 작용에 필수적인 미량의 무기질이며 황산화물질로, 강력한 항산화력으로 활성산소 제거 와 신체조직의 노화와

변성을 막거나 그 속도를 지연 시켜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셀레늄의 효능과 기능

 

- 피부속으로 셀레늄을 보급하여 염증을 완화 진정시키는데 도움을 주며 피부의 산화방지에도 도움이된다.

 

- 셀레늄의 항산화효과는 피부노화와 자외선으로 피로해진 피부순화에 도움을 주며 피부내의 불순물제거에도 효과가 있다.

 

- 염증치료와 피부노화 억제 기능이 있다.

 

- 황산화 미레날인 셀레늄이 1L당 53mcg 나 들어있다.

 

- 프랑스3대 광천수 지역 중 하나인 라포슈포제엔 매년 1만 여명의 피부질환자들이 치료를 위해 다녀간다.

 

- 셀레늄은 피부 보호 외에도 몸 안에서 정상적인 성장발육 및 산화 스트레스트로부터의 세포를 보호한다.

 

- 면역기능 향상 등에 직접적으로 관연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 탈모증세에도 도움을 주는데 그 이유는 셀레늄이 몸 속에서 셀레노시스테인 , 셀레노메티오닌등이 합성되는데

  셀레노시스테인이 결졍적으로 모발을 튼튼하게 하고 발육을 촉진시킨다.

 

- 과산화지질의 활동을 억제하여 노화를 지연시키고 모발에도 영양을 공급해 탈모를 예방한다.

 

 

셀레늄 효능 1. 항산화작용


셀레늄은 항산화제로 알려진 천연비타민E의 1,970배, 합성비타민E의 2,940배 정도의 강력한 효능이 있다.


셀레늄 효능 2. 피부미용


셀레늄은 피부의 보습 효과 및 자외선과 방사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는 효능이 있다.


셀레늄 효능 3. 항암효과


셀레늄은 발암물질의 활성화를 막고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면서 암세포의 자살을 유도하여 돌연변이가 된 암세포가 다음 세대로 전해지는 것을 막아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셀레늄에 함유된 미네랄 성분이 DNA세포의 파괴를 막아 돌연변이율을 떨어뜨려주는 효능이 있다.


셀레늄 효능 4. 관절염


염증을 일으키는 포로스타그란딘 생성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어 관절염 증상과 통증을 완화 시켜준다.


셀레늄 효능 5. 심장혈관계


셀레늄은 혈전 생성을 억제하고 혈관벽과 심장세포를 활성산소 등 유리기의 공격으로부터 보호하므로 심장혈관계질환을 예방해준다.

 




'비누 만들기 첨가물 > 기능성 첨가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베타글루칸의 효능  (0) 2016.03.15
실크아미노산 Silk Amino Acid  (0) 2016.03.13
펩타이드란? Peptide  (0) 2016.03.13
달팽이 점액 추출물  (0) 2016.03.09
고형제 정보  (0) 2016.03.0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