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비누 만들기 첨가물/버터류

비누와 화장품에 쓰이는 버터류

HER-ZONE KOREA & THAILAND D-BIO 2016. 3. 26. 04:36




 

 

넉맷버터 Nutmet Butter

 

- 넉맷버터는 자극된 피부를 진정시키며 류마티스 통증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된다.

- 거의 모든 핸드메이드 제품에 적용이 가능하며 비누,크림,바디버터,헤어왁스,컨디셔너,바스붐 등에 사용이 가능하다.

- 넛맥버터는 다량 사용시 신경을 자극해 구토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 1~2% 이내만 사용한다.

- 버터류 중에서는 유일하게 약간의 독성을 가지고 있어 임산부는 사용해서는 안된다.

 

올리브버터 Olive Butter

 

- 올리브 버터는 올리브의 과실을 냉각압착 방식으로 얻어진 오일로 다양한 정제과정을 거쳐 생산된다.

- 피부에 침투력이 뛰어나 마사지용이나 스킨케어 용도로 사용하기 좋으며 약간의 특이취가 있다.

 

라놀린 버터 Vegetable Lanolin Butter

 

- 라놀린버터는 동물성(양)의 추출물이 아닌 식물성으로 콩이나 옥수수등에서 추출된 오일로 만들어진다

- 동물성에 비해 사용범위가 넓고 부드럽게 피부 흡수가 빨라 촉촉한 피부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 식물성 라놀린버터는 다양한 피부타입에서 사용이 가능다.

 

아몬드 버터 Almond Butter

 

- 아몬드버터에는 단백질 과 필수지방산이 풍부하고 특히 비타민E가 건조한 피부를 부드럽게 도와준다.

- 캐리어 오일을 대체해서사용할 수 있으나 약간의 특이취가 있어 향의 민감한 분 화장품이나 비누 보다는

   마사지용으로 쓰는게 좋다.

- 피부나 스킨케어 또는 헤어컨티셔너로 사용할때는 위의 사진과 다른 정제된 미색의 제품을 사용한다.

 

아보카도 버터 Avocado Butter

 

- 아보카도열매에서 얻어지는 버터로 다양한 비타민 A,E,D 가 다량 함유하고 있어 피부톤을 개선시켜는데 도움이 된다.

- 노화로인한 칙칙한 피부톤을 천연 자외선 차단제가 피부를 보호해 좀 더 맑은 피부를 유지시켜 줄 수 있다.

 

쿠푸아수 버터 Cupuacu Butter

 

- 흑인들의 곱슬머리 헤어제품에 많이 사용하는 제품으로 그 만큼 수분유지능력이 뛰어나 부드러운 헤어케어 제품에 많이 사용된다.

- 스킨케어의 용도로 사용시 건조하고 가려운 피부타입에 수분장벽을 형성해 건조함으로 인한 가렴움을 개선시켜 준다.

- 약간의 자외선 차단효과도 있어 썬크림제품에 사용할 수 있다.

 

피치커넬 버터 Peach Kernel Butter

- 다른 버터류들과 달리 사용감이 부드럽고 산뜻하며 번들거림이 적어 지성피부타입에 사용하기 좋다.

- 버터 자체 만으로도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며 유분감이 적어 다양한 제품에 적용하기 좋다.

일립 버터 illipe Butter

- 일립버터에는 다양한 지방산을 함유하고 있는데 특히 불포화지방산인 팔미트산,스테아르산,올레산,리놀레산

  등을 함유하고 있다.

- 건조한 피부 또는 심한 건성으로 인해 주름이 생기는 세포를 감소시켜주며 피부의 유연성을 높여 건조함으로

  인한 탄력부족 현상을 줄여준다.

- 건조함으로 인한 트러블로 민감해진 피부에 보습막을 형성해 수분이 밸런스를 맞춰 보호해준다.

 

무루무루 버터 Murumuru Butter

- 무루무루 버터에는 라우르산이 함량이 높고 필수 지방산이 함유되어 있어 유.수분이 부족해 심하게 갈라지는 피부 좋다

- 모발에도 침투력이 좋아 헤어에센스 샴푸 트리트먼트 제품에 사용해도 좋다.

 

파스타치오넛 버터 Pistachio Nut Butter

- 파스타치오넛 버터는 다른 버터류 들과 달리 모공을 막지 않으면서 피부에 빠르게 흡수해 스킨케어 용도로 다양하게 사용된다.

- 피부에 생긴 보호막을 장기간 유지시켜 모발 보호제품에도 많이 사용된다.

- 버터로 인한 트러블이 잘 생기지않아 트러블이 있는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미강 쌀겨 버터 Rice Bran Butter

- 미강 쌀겨에는 항산화작용을 하는 비타민E 와 철분 미네랄이 풍부하다.

- 건성이나 노화가 진행되고 있는 피부타입에 영양을 충분히 공급해 주며 피부가 얇고 민감한 피부를 튼튼하게 해주는데 도움을 준다.

- 모든 피부타입에 사용가능하며 피부톤을 맑게 해주어 화이트닝 제품에 써도 좋다.

 

로즈힙 버터 Rosehip Butter

- 로즈힘에는 오렌지의 20배에 달하는 비타민c를 함유하고 있어 피부세포의 기능과 신진대사를 촉진시켜준다.

- 잔주름과 색소침착으로 인한 칙칙한 피부톤을 개선시켜준다.

- 샤워나 면도 후에 민감해진 피부를 부드럽게 보호하기 위해서 사용된다.

- 건선처럼 극도로 건조한 피부에 수분공급을 돕고 피부의 염증을 완화해 준다.

- 자외선에 의한 피부 손상 진정에 효과적이다. 

 

동백 버터 Camellia Butter

 

- 동백버터는 동백나무의 열매에서 채취 가공하는 제품이다.

- 비누, 화장품, 헤어제품 등...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하다.

- 실온에서는 매우 부드러운 상태로 피부에 직접 발라도 빠르게 흡수된다.

- 보습에 좋은 올레인산을 다량함유 하고 있어 트러블이 있는 피부에도 보습막을 형성해 준다.

 

양귀비 버터 Poppy Butter

 

- 양귀비 버터는 극건성 피부타입에 잘 맞느다.

- 건조함으로 인해 잔주름 과 칙칙한 피부톤을 가지고 있는 피부타입에 좋다.

- 극도로 건조한 피부타입에 좋다.

 

햄프씨드 버터 Hemp Seed Butter

 

- 햄프씨드를 압착 배출하는 방식으로 얻어지는 오일로 햄프씨드 오일에는 우수한 다가불포화 지방산을 함유하고 있다

- 천연오일중에 디가불포화 지방산을 최고로 많이 함유하고 있으며 특히 건조하고 손상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 준다.

- 국내에 판매되고 있는 햄프씨드 버터는 껍질을 벗겨 가공한 제품으로 해외에서 판매하는 껍질까지 같이 가공한 제품과는 차이가 있다.

 

호호바 버터 Jojob Butter

 

- 호호바 버터는 피부와 모발에 오일이 가진 영양을 그대로 전달해 주며 보습력이 뛰어나면서 단단한 제품을 만들기에 좋다

- 좋은 경도를 가지고 있어 비누 또는 립밤 등에 사용해도 좋다.

 

커피 버터 Coffee Butter

 

- 커피버터는 카페인 성분 함유로 지방의 연소를 돕는 역할을 해서 셀룰라이트 제거 제품에 사용된다.

- 뱃살크림으로도 많이 사용된다.

- 밀크커피와 같은 달콤한 향으로 립밥에 사용하기도 좋다.

 

망고 버터 Mango Butter

 

- 망고버터는 망고의 씨앗 핵 부분에서 채취하는 버터로 항산화 효과 높다

- 피부자극을 완화시키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

- 고체형 제품 립밤 로션바 등.... 단단한 제품을 만드는데 유용하다.

 

쉐어 버터 Shea Butter

 

- 아프리카의 카리테나무 열매에서 채취하는 하얗고 끈적끈적한 버터타입의 유지로 보습효과 뛰어나다.

- 건조한 피부에 직접 발라도 좋고 좋아하는 에센셜 오일과 섞어두어 바디버터로도 사용할 수 있다.

- 피부를 보호하는 성분이 많아 건조하고 손상된 피부를 유연하게 유지시켜 준다.

- 건조한 피부를 빠르게 회복할 수 있도록 돕는다.

- 자외선으로도 피부를 보호하므로 자외선 차단제에 사용해도 좋다.

 

코코아 버터 Cocoa Butter

 

- 카카오의 씨앗에서 채취한 오일로 상온세 고체상태를 유지한다.

- 피부를 부드럽게 해주는 특성이 있으나 피부에 잘 흡수가 되지 않으므로 흡수력이 좋은 호호바 , 피마자 , 올리브 , 아보카도 오일등

  과 같이 사용하는게 좋다.

- 비누에 너무 많은 양을 사용시 비누가 쉽게 갈라져 최대 15% 미만으로 사용하는게 좋다.

 

라드 Lard

 

- 식용으로 사용되는 부위는 돼지의 신장부위의 지방을 가공해 만든제품으로 바삭한 질감을 내기 위한 용도로 많이 사용된다.

- 비누에도 사용이 되는데 가끔 정육점에 바로 구입한 돼지기름을 이용해 비누를 만들기도 하는데 냄새가 너무 역해서 사용하기 어렵다.

- 비누를 만들때 넣으실 생각이라면 꼭 가공된 제품을 사용해야 하고 또 비누에 넣어서 만들면 단단하면서 부드러운 사용감을 얻을 수 있다.

- 코코넛오일 대체 또는 코코넛오일과 1:1 정도로 희석해서 사용하면 된다.

 

우지 Beef Tallow

 

- 우지는 소의 기름으로 약 50도 이하에서 압착된 오일을 우지라 한다.

- 우지는 압착과 가열을 통해 얻어지는데 정제수에 깨끗히 세척해 정제해서 식용으로 이용한다.

- 지방을 가수분해시켜 글리세린과 고체 지방산은 공업용으로도 많이 사용되며 비누, 양초용으로도 사용된다.

- 우지로 비누를 만들면 비누를 단단하게 만들 수 있다.





댓글